컴퓨터팁

[업무팁] 윈도우 작업그룹 변경 하기! 윈도우 파일공유/폴더공유

Engr 2021. 12. 8. 17:40
반응형

사무실에서 업무용 PC 운영체제로 대부분 윈도우가 설치되어 있을겁니다.
사무실내 네트웍을 구성하여 사용할 경우 윈도우 작업그룹 변경해야 되는 경우가 있는데 그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작업그룹 변경 해야 되는 이유! 보안 이슈 및 윈도우 파일공유/폴더공유

사무실에서 다른 컴퓨터와 윈도우 파일공유 또는 폴더공유, 프린터 공유등을 하기 위해서는 같은 작업그룹 안에 있어야만 가능합니다.
보통 기본 작업그룹이 Workgroup 으로 되어있는데, 이걸 수정하지 않는다면 다 접속이 가능합니다.

다만, 이럴 경우 건물내의 한 네트웍으로 묶여있다면 다른 사무실 컴퓨터도 접속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반대로 다른 사무실에서 우리 컴퓨터로의 접근이 가능하게 됩니다.

이에 보안의 이유로 꼭!! 작업그룹명을 변경하여 사용 하시기를 권장드립니다.

 
윈도우 작업그룹 변경 하기

1. 제일 먼저 제어판으로 가세요! "시스템 및 보안"을 누르세요

2. 시스템 을 누르세요

3. 위와 같은 화면 이 나오면 컴퓨터 이름 도메인 및 작업 그룹 설정 에서 "설정변경" 을 누르세요

4. 여기에서 작업그룹 변경 누르세요.

5.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저기에다가 작업그룹 이름을 변경 해주고 확인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사무실내의 모든 컴퓨터의 작업그룹명을 같게 해 주세요.
그러면 같은 네트웍의 컴퓨터간 윈도우 파일공유, 폴더공유 가 가능해집니다.
이상으로 윈도우 작업그룹명 변경 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작업그룹명변경#작업그룹변경#작업그룹#윈도우작업그룹변경#윈도우작업그룹#WORKGROUP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