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Review)

긱스타 게이밍체어 GT3 사용후기(산뜻한 디자인과 편안함)

Engr 2021. 8. 24. 23:22
반응형

파스텔톤 컬러의 산뜻한 디자인, 오래 앉아도 편안한 의자!

 

 

안녕하세요 알림이입니다.

 

 

오랜시간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내 자세에 가장 영향을 주는 것이 바로 의자입니다. 오랜 컴퓨터 작업이나 게이밍플레이 때문에 허리나 어깨가 결리거나 허벅지가 압박되어 다리가 결리는 경험을 한번쯤을 다들 해 보셨을 겁니다.

 

그러다 보니컴퓨터의자를 선택함에 있어 고민이 많은데, 오늘은 그런 분들께 제가 정말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는 긱스타 게이밍체어 GT3에대해서 한번 소개 해 볼까합니다.

 

긱스타 게이밍체어 GT3 메탈프레임과 인증받은 CLASS-4 타입의 가스실린더의 채택, 상부 등받침대가180도까지 각도가 조절되며, 틸트, 팔걸이 높낮이 조절할 수 있는 편의성 그리고5발 메탈프레임 구조의 안정성까지 더해진 게이밍체어입니다.

 

 

참고로 긱스타는 게이밍기어 전문기업으로서 커스텀 튜닝PC,  모니터 뿐만 아니라 키보드, 헤드셋, 스피커 등의 주변기기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으며, 최근에는 게이밍체어까지 출시하여 유저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는 회사입니다.

 

 

그러면 언박싱부터 사용기까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I. 언박싱 

 




먼저언박싱부터 해 보겠습니다. 택배 상자가 찢겨져 배송되었음에도 불구하고 각 부품 파츠들은 스티로폼과 비닐에잘 포장되어 왔기 때문에 문제가 없었습니다.

 



 

구성품은등판, 좌판, 5발프레임,바퀴, 커버, 가스실린더, 조립키트, 사용자 설명서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목받침&허리 쿠션이 기본적으로 같이 제공되고 있어서 디자인적으로도 일관되게 연출이 가능하면서도 이에 드는 비용도 절감할 수 있으니 일거양득입니다.

 



 

조립 나사와 육각 나사 등이 별도의 키트를 통해서 제공되고 있고, 조립에 필요한 기본 공구는 오로지 육각렌치 하나이며 같이 동봉되어 있어 별다른 도구가 필요없습니다.

 

 II. 조립 및 주요특징

 


그러면 조립을 하면서 각 파츠에 대해서 설명과 느낀점을 말씀드려보겠습니다. 사용자 설명서에 그림으로 자세히 나와 있어서 크게 어려움은 없었습니다


제일 먼저방석 좌판과 등판을 결합하여야 합니다. 좌우측에 이미 나사가 있기 때문에 이것을 풀어서 프레임끼리 결합시킨 후 고정시켜 주면됩니다.

 





그리고 나서 프레임을 덮을 플라스틱 커버로 덮어준 후 나사로 고정시켜 주면 됩니다. 이때, 좌우측의 커버가 다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런 다음에는 하판의 메탈프레임을 결합시켜 주면 됩니다. 메탈로 고정시켜 주기 때문에 튼튼하게 받쳐줄 것으로 보이네요.

 


그리고 그 옆에는 높이조절바와 틸팅의 강도를 조절할 수 있는
틸팅 조절 스크루가 있습니다.


 


 

다음은 풋바에 프레임을 결합 해 줍니다.메탈 프레임 재질이라서 튼튼하고 내구성이 뛰어나 무거운 하중도 안정적으로 받쳐줄 수 있을 것 같네요.

 

 

그리고나서 풋바에 5개의 바퀴를달아 줍니다. 바퀴는 ABS 고강도 휠로서 고급형 여행용캐리어에서 많이 사용하는 그런 디자인 2중 바퀴 형태의 휠이 채택되었으면서도 부드럽게 이동이 가능합니다.

 


결합을 해줄때 팁을 하나 드리자면 바퀴 사이에 홈이 있는데 여기에 엄지를 넣고 체중을 실어서 직각으로 눌러주면 쉽게 설치가 됩니다.



그리고나서 실린더를 프레임의 가운데 홀에 장착한 후 커버를  씌웁니다.


 

요즘 게이밍체어들이대부분 높낮이는 조절이 되기 때문에 하지만, 체중이 많이 나가는 사람이 앉았을 때도 해동 높이를 지지해줄 수 있는 실린더의 채택이 중요한 부분입니다

긱스타 GT3 게이밍의자는150Kg까지 지지하는 인증받은 CLASS-4 가스 리프트를사용했기 때문에 더욱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실린더를방석 좌판에 결합하기전에 가운데 보시면 같이 제고된 구리스를 결합될 홈의 가장 자리를 중심으로 면봉으로 펴서 발라줍니다

그리고 난 후에 실린더 위에 좌판을놓으면 모든 장착은 끝납니다.

 

물론, 같이 제공된 허리&머리 받침대를 설치해주는 것도 잊지 마셔야하죠?

 

III. 사용기



 최근에 다양한 브랜드에서 게이밍체어들이 봇물처럼 출시되고 있는데대부분 레이싱 버킷 스타일의 디자인에 강렬한 컬러가 주를 이루었다면 긱스타 게이밍체어 GT3는 마치 게임 여주인공 디바의 감성을 재현 해 낸 컬러감과 디자인이 적용된 의자로서 누구나 한번 보면 갖고 싶은 디자인의 게이밍의자입니다. 

 

파스텔톤의 핑크와 화이트, 스카이블루의컬러가 굉장히 화사 해 보여 그 자체만으로도 주변을 환하게 만들어주는 컬러톤입니다.

그러면서도게이밍체어라는 본분을 잊지 않고 레이싱버킷 디자인의 날렵한 디자인도 디자인이지만, 넓은 등판과 좌판이적용되어 편안하게 의자에 몸을 기댈 수 있습니다.

 

 

등판 및좌판은 고품질 PU레더를 사용해서 표면이 부드러우면서도 가죽과 결합부의 봉제선을 보면 마감이 우수한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레이싱의자 스타일이라서 그런지 멋지기도 멋지지만등판이 넓어서 갈수록 넓어져가는 내 등판을 충분히 지지 해 줄 수 있어서 좋습니다. 보통 체격이긴 하지만 180cm의 장신의 체격을 가지신 분들도 충분히 커버가될 것으로 보입니다.



긱스타는 150Kg까지지지하는 인증받은 CLASS-4 가스 리프트를 사용해서 그런지 제가 철퍼덕 앉았을 때도 전혀 높이의변화가 없었습니다.

바퀴도 부드럽게 굴러가기 때문에 바닥의 스크래치나소음발생 염려없이 사용할 수가 있네요.



 

그리고 좌판의넓이가 좁으면 허벅지나 대퇴부를 받쳐주는 공간이 부족해서 불편한데, 넉넉한 좌판으로 인해 더욱 쾌적하게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쿠션감은 약간 하드한 느낌의 폼쉘이 적용되었으나 엉덩이가 딱딱하다는 느낌은 받지않을 정도로서 부드럽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오랫동안 앉아서 사용해도 엉덩이가 확실히덜 아프네요.

참고로 오랫동안앉아 있을 경우에 너무 부드러운 쿠션의 경우 허리에 무리가 가기 때문에 책상용, 컴퓨터용 의자들은 대부분이렇게 약간 반발력이 있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여름철이라서 반바지를 입고 앉으면 맨살이닿으면서 딱딱 붙을 경우 기분이 그런데, 피혁재질이 몸에 들러붙지 않아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이런 피혁류 제품의 특성상 오랫동안 사용하면 가죽이 벗겨지는 부분은 감수해야 합니다. 오랫동안 사용하실 분들은 방석을 별도로 사용하시길 권해드립니다.



 

등받이와허리 부분을 인체공학적인 구조가 적용된 곡선구조로 되어 있어서 별도의 허리받침 없이도 허리부분을 잘 서포트 해주어서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그런데 혹시나 앞쪽으로 걸터 앉으시는 분들이나 여성분들은 허리부분을 받쳐줄 수 있는 허리받침대를 같이 사용하면훨씬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확실히 컴퓨터 작업을 하면 기본2~3시간은 연속해서앉아 있는데, 확실히 허리를 잘 받쳐주니 더욱 더 오랫동안 쾌적하게 작업할 수가 있네요.




 

그리고 의자각도 조절 기능이 있어서 휴식을 취하거나 보다 편한 자세를 취하고 싶을 때 단계로 이뤄지는 상부 시트조절 각도를 조절하면 더욱 편안하게 사용할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가장 큰 특징은 180도 등판이 젖혀지는 구조로서 편하게 눕는 자세를 취할 수 있습니다.

오랫동안 게임을 하다보면 가끔씩 잠깐 누워 쉬고싶을 때마다 침대로 향했는데, 이제는 그럴 필요가 없겠네요.


이렇게 성인 남성이 완전히 누워도 한쪽으로 쏠리거나 쓰러지지 않고 구조적으로 잘 지탱 해 줍니다. 사실 처음 180도로 각도 조절 했을 때는 넘어질가봐 우려스러웠는데 전혀 그렇지 않고 편하네요.




의자를 써보면확실히 등을 살짝 기대었을 때 틸팅이 없으면 등이 불편하다는 느낌을 받는데, 틸팅이 지원되기 때문에몸을 젖혔을 때 자연스럽게 의자의 장력이 받쳐주면서 더욱 안락함을 선사해 줍니다



틸팅 강도는 하부의 레버를 조이고 풀어서 조절할 수 있으며 풀었을 때 등받침대를 훨씬 텐션감 있게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등받침대가목까지 받쳐줄 수 있는 기다란 구조이기 때문에 목을 기대며 사용하기에도 좋습니다. 하지만 목받침대가없을 경우 경추 부분에 공간이 생겨서 불편하기 마련인데 같이 제공된 목받침대를 사용하면 좋습니다.





그리고 팔걸이 높낮이가 조정이 되기 때문에 책상의높이에 맞춰서 사용하면 키보드와 마우스를 사용할 때 어깨나 손목에 가는 무리를 최소화 해 줄 수가 있습니다.



또한, 팔걸이의 높이를 낮춰 평상시 사용하지 않을때 책상 안쪽으로 넣어서 사용할 수 있어 보관도 용이합니다.



IV. 총평

 

 

긱스타 GT3 게이밍체어는 디자인적으로나 성능적으로나, 비용적으로나 모든 부분을만족시켜주는 몇 안되는 의자가 아닐까 싶습니다.

화이트와핑크의 화사한 파스텔톤의 컬러와 레이싱버킷의 만남이 의외로 디자인적으로 스타일리쉬하면서도 갬성을 살려주고, 넓은등판과 쿠션감이 좋은 방석은 더욱 더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

또한 의자및 팔걸이 높낮이 조절, 틸팅, 그리고 180도 까지 상부 프레임의 각도 조절 등 기능적으로도 뛰어나지만, 목쿠션과허리쿠션까지 기본 제공되어 유저들에 대한 세심한 배려까지 아주 마음에 듭니다.

 

- 이 글은 이엠베스트를 통해 긱스타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 

 

#게이밍체어 #게이밍의자 #긱스타 #GT3 #컴퓨터의자

반응형